후쿠오카에서 미야자키 가는 법 - 큐슈신칸센 피닉스호 렌터카 비교

미야자키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은 현재 미야자키 직항이 없어 후쿠오카에서 미야자키까지 가야 한다. 대표적으로 기차, 버스, 렌터카,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고 그래서 신칸센과 특급열차, 피닉스호 버스, 렌터카,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해 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소요시간, 요금, 예약/이용방법 그리고 4가지 교통수단 비교까지 정리했으니 비교해 보고 본인의 여행 계획에 맞게 미야자키를 여행해 보자!

 
후쿠오카에서 가기
🌟 나가사키 가는 법 보러가기
🌟 오사카 가는 법 보러가기
🌟 벳부 가는 법 보러가기
🌟 유후인 가는 법 보러가기
🌟 벳부 <> 유후인 가는 법 보러가기

Klook.com

 


 

1. 기차

하카타역에서 미야자키역까지 직통열차는 없다. 큐슈 신칸센(하카타~카고시마 추오)를 타고 카고시마 추오역에서 하차 후 미야자키행 키리시마 열차로 갈아타고 미야자키역까지 가야한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이고 편도 요금은 14,530엔이다. 
노선 : 하카타역 > 카고시마 추오역 > 미야자키역
하카타역 <> 미야자키역 왕복 요금 : 29,060엔
 
큐슈 신칸센 시간표 자세히 보기
✅ 키리시마 시간표 자세히 보기
 
 
미야자키역까지 가는 신칸센과 키리시마 열차는 JR 큐슈 레일 패스 전큐슈권으로 이용 가능하다. 전큐슈 3일권 티켓 가격은 17,000엔으로 하카타-미야자키를 왕복만 해도 이미 티켓 가격을 넘기 때문에 미야자키 여행 계획이 있다면 무조건 JR 큐슈 레일 패스 구매를 추천한다. 또한 JR 큐슈 레일 패스 전큐슈권으로 나가사키, 쿠마모토, 미야자키, 벳푸, 유후인, 모지코, 코쿠라 등 큐슈의 유명 관광지로 가는 기차는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므로 유용한 교통패스이다. JR 큐슈 레일 패스는 온라인으로 구매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꼭 온라인으로 구매하길 바란다. 
 
JR 큐슈 레일 패스 자세히 보기
➡️ JR 큐슈 레일 패스 할인 예매하기
➡️ 신칸센/특급열차 편도 예매하기
 
 

2. 버스

고속버스 피닉스호를 이용해 미야자키역까지 갈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 30분이고, 편도 요금은 3,500엔이다. 
노선 : 텐진 버스 터미널 또는 하카타 버스터미널 > 미야자키역
하카타 버스터미널 <> 미야자키역 왕복 요금 : 7,000엔
 
피닉스호 버스 정류장 자세히 보기
피닉스호 예약하기
고속버스 예약방법 자세히 보기
 
 
피닉스호는 산큐패스 전큐슈권을 이용해 탑승할 수 있다. 산큐패스 전큐슈 3일권 가격은 11,000엔으로 후쿠오카에서 미야자키 왕복을 하는 것만으로 이미 패스 가격의 반이 넘는다. 산큐패스는 고속버스 이외에도 시내버스와 페리도 탑승 가능하고 전큐슈권은 후쿠오카, 미야자키를 포함한 나가사키, 오이타, 구마모토, 사가 등 큐슈 전 지역과 시모노세키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충분히 패스 가격을 뽑을 수 있다.
 
산큐패스 자세히 보기
➡️ 산큐패스 할인 예매하기
 
 

3. 렌터카

후쿠오카 공항 또는 하카타역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골프 또는 낚시를 위한 여행을 왔다면 짐이 많기 때문에 이럴 경우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미야자키역까지 소요시간은 약 3시간 40분이고 가격대는 1일 기준 8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렌터카 예약 시 여권,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 
 
➡️ 후쿠오카 렌터카 예약하기
 
 

4. 비행기

미야자키까지 비행기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국내선으로 갈아타야만 한다. 소요시간은 약 45분이고, 요금은 날짜와 항공사에 따라 다르다.
 
➡️ 미야자키 항공권 조회하기
 
 

기차, 버스, 렌터카, 비행기 비교

비행기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미야자키 공항까지 국내선을 이용할 때 기준이다.
 
1. 소요시간
비행기(약 45분) > 렌터카(약 3시간 40분) > 기차(약 4시간) > 버스(약 4시간 30분) 
비행기의 경우 인천공항에서 바로 미야자키공항으로 갈 경우에는 최소 4시간이 소요된다.
 
2. 비용
버스(왕복 7,000엔) > 렌터카(1일 8만 원대~) > 비행기(12만 원대~) > 기차(왕복 29,060엔)
 
3. 편안함

기차 > 버스, 렌터카, 비행기
버스는 멀미가 있거나 허리가 안 좋은 사람에게는 힘들 것이고, 렌터카는 3시간 30분을 우핸들로 운전하는 것이 쉽지 않고, 비행기는 짐 부치고, 기다리고 하는 시간이 힘들 것이다. 따라서 편안한 이동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면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일본 유심/포켓 와이파이 자세히 보기
 


 
큐슈 가볼 만한 곳
🌟 오이타 벳푸 지옥온천 보러가기
🌟 오이타 하모니랜드 보러가기
🌟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보러가기
 

Klook.com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